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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도자료

BPA, 포스트 코로나 대비 감천항 마케팅 활동 전개

변**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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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:
조회수 아이콘 351
2021-12-06 14:03:19
BPA, 포스트 코로나 대비 감천항 마케팅 활동 전개
BPA, 포스트 코로나 대비 감천항 마케팅 활동 전개

보도자료

배포일시 : 2021.12.02.(목) 총 2매(본문 2)

담당부서 : 감천사업소

담당자 : 감천사업소 최동업 소장, 문상철 주임, 김신우 주임 ☎ (051)999-2130, 2138, 2135

보 도 일 시 : 배포 즉시 보도 가능합니다.

BPA, 포스트 코로나 대비 감천항 마케팅 활동 전개

부산항만공사(BPA, 사장 강준석)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감천항 냉동어획물량 이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증가한 물동량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물동량 증가에 기여한 감천항 선사·대리점 20개 업체 대상으로 감천항 입항목적, 지속이용 여 부, 개선 필요사항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11월16일~26일까지 실시했다고 밝 혔다.

이번 감천항 냉동어획물량 증가 원인은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중국 등 주요 냉동 어획물 화주국에서 체선·체화가 발생함에 따라 감천항으로 물동량 이 유입된 것으로 확인되며, 코로나 팬데믹 이전 2019년 약 65만톤 수준이었 던 냉동어획물량이 2021년 10월 기준 56.9% 증가한 100만톤 이상의 물량을 처리하였다.

최근 3년간 감천항 냉동어획물량으로 냉동어획물량(톤) [2019년 649,388], [2020년 828,882], [2021.10월 기준 1,019,296]

최근 3년간 감천항 냉동어획물량으로 전년대비 증가율(%) [2019년 △11.54], [2020년 27.65], [2021.10월 기준 22.97]

※ 출처 : Port-MIS 항만운영정보시스템 확정통계 자료

코로나 이후에도 감천항을 지속 이용할 수 있도록 감천항 냉동어획물량의 91%를 처리하는 선사·대리점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하여 유 입된 물동량의 부산항 유치를 통한 항만근로자 수입 증대 및 하역사, 수리업 체, 냉동창고 등 연관 산업 부가가치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더불어 감천항에 입항한 선박의 선원 , 중 격리시설에서 치료받는 선원을 대 상으로 쾌유를 기원하는 서신(선원의 국적 언어) 및 외국인 선원의 기호를 반영한 간식, 개인 방역물품을 12월 1일 제공하여 감천항 이용에 대한 감사 와 위로를 표한다고 전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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